주일예배말씀

  • 하나님말씀 >
  • 주일예배말씀
예수는 그리스도!
김신도목사님 2024-09-01 추천 0 댓글 0 조회 119
[성경본문] 사도행전9:19-22 개역개정

19. 음식을 먹으매 강건하여지니라 사울이 다메섹에 있는 제자들과 함께 며칠 있을새

20. 즉시로 각 회당에서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전파하니

21. 듣는 사람이 다 놀라 말하되 이 사람이 예루살렘에서 이 이름을 부르는 사람을 멸하려던 자가 아니냐 여기 온 것도 그들을 결박하여 대제사장들에게 끌어 가고자 함이 아니냐 하더라

22. 사울은 힘을 더 얻어 예수를 그리스도라 증언하여 다메섹에 사는 유대인들을 당혹하게 하니라

제공: 대한성서공회

구 역 성 경 공 부

 

제목 : 예수는 그리스도!                                                     본문-9:19~22

 

1. ‘한 사람을 더 많이 알기위해서는 어떤 과정이 필요합니까?

- 자주 만나야 한다. 더 알고자 노력해야 한다. 부부가 서로 닮아가듯

 

* 내 곁에 있는 사람은 어떤 사람들입니까?

- 내가 알고 있는 사람들은 누구입니다. 그가 어떤 사람인지를 소개해 보세요.

 

2. 사울이 회복된 이후, 가장 먼저 한 일은 무엇입니까?(19-20)

- 성경 본문을 함께 읽어주세요.. (예수가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전파하였다)

 

* 이러한 사울의 외침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은 어떤 반응을 보였습니까?(21-22) - 성경본문을 함께 읽어주세요.. 사울의 변화에 사람들은 당황하였다. 본래 그런 사람이 아니었는데..어찌 된 일인가?

 

* 이 때부터 사울은 예수님이 어떤 분으로 알게 되었습니까?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다.(20), 예수님은 그리스도이시다(22)

 

* 나는 이전에 예수님을 어떤 분으로 알고 있었으며, 지금은 어떤 분으로 알고 있습니까? 1) 이전 : 각 자 자신의 경험을 말해 보세요(사기꾼, 거짓말쟁이, 4대 성인, 좋은 사람, 선한 일을 많이 한 사람..)

2) 지금 :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며, 그리스도 이시다.

 

3. 다윗은 구약의 시편2편에서 여호와와 함께 언급되는 인물을 어떤 단어로 묘사하고 있습니까?(2:2) - 성경본문을 함께 읽어주세요

 

* 한글 : 그의 기름부음받은 자 * 히브리어 : 메시야 * 헬라어 : 그리스도

 

- 다윗은 시편2편에서 앞으로 이방 나라들과 땅 끝까지 다스릴 분을 어떤 단어로 묘사하고 있습니까?(2:7~9) - 성경본문을 함께 읽어주세요

너는 내 아들이라 오늘 내가 너를 낳았도다’, - 하나님의 아들

 

* 따라서 다윗은 하나님의 진노에서 벗어나기 위해서 어떻게 해야 한다고 고백하고 있습니까?(2:12) - 성경본문을 함께 읽어주세요

- 그의 아들에게 입맞추라 (그의 아들에게 순종하며 경외하라)

 

4. 이사야 선지자는 앞으로 등장하실 분을 어떻게 묘사하고 있으며, 그가 하시는 일이 무엇임을 예언하였습니까?(이사야61:1~2)

- 성경본문을 함께 읽어주세요 / 여호와께서 내게 기름을 부으사 (기름부음받은자, 메시야, 그리스도),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며,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갇힌 자에게 놓임을 선포하심.

 

5. 내가 예수님이 그리스도이시며, 하나님의 아들이심을 알기 위해 어떤 노력(과정)이 필요할까요? - 성경을 알아야 한다. 노력해야 한다.

 

* 예수 그리스도께서 나에게 찾아오신 이유는 무엇일까요? 죄와 사망에서 구원하시기 위해 (마음이 상한 자를 고치시고, 포로된 자에게 자유를 주심) 

자유게시판 목록
구분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바나바와 같은 사람 운영자 2024.09.08 0 99
다음글 사울의 역할(그릇) 운영자 2024.08.25 0 127

12537 경기 양평군 양동면 장재터길 22 (매월리, 매곡교회) TEL : 010-6740-4082 지도보기

Copyright © 매곡교회. All Rights reserved. MADE BY ONMAM.COM

  • Today6
  • Total122,713
  • rss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
  • facebook